롯데칠성음료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연결기준)이 6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
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 기간 매출은 7622억원, 당기순이익은 415억원으로 각각 13.9%, 31.8% 늘었다.
음료사업 매출은 13.1% 늘어 5188억원, 영업이익은 6.6% 증가해 449억원을 기록했다.
세부적으로는 에너지음료의 매출이 53.7% 늘었다. 탄산음료와 커피, 생수의 매출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보였다. 특히 지난해보다 탄산음료 중 제로(0) 칼로리 제품과 페트병에 담긴 커피, 라벨 없는 생수의 매출이 급증했다.
판로별로는 직영몰인 '칠성몰'과 오픈마켓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33.9% 늘었다.
주류사업도 매출이 15.0% 늘어나 1885억원을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9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품목별 매출 증가율은 ▲스피리츠(증류주) 69.1% ▲와인 30.9% ▲청주
상반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58.6% 늘어나 1235억원을 기록했다. 이 기간 매출은 15.0% 늘어나 1조388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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