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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경보호 캠페인 스탭으로 참여한 KB증권 임직원들이 행사를 마치고 `화이팅`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출처 = KB증권] |
'Change Our Life'는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라는 KB증권의 ESG 경영이념 아래 기획된 사회공헌사업으로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이번에 진행된 'Change Our Life-양양'은 첫번째 프로젝트로, 여름 휴가시즌이 되면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해변이 쓰레기로 심각하게 훼손된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KB증권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을 'Change Our Life' 캠페인 장소로 선정하고, 환경보호 플랫폼 '아이엠어서퍼(I AM A SURFER)'와 협업하여 MZ세대와 함께 해변을 청소하는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인구해변은 최근 서핑의 성지로 알려지면서 MZ세대들에게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으나 관광객 급증과 함께 쓰레기 관련 고충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다.
KB증권은 이번 'Change Our Life' 환경보호 캠페인이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끌면서도 좀 더 쉽게 다가오는 친환경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영아티스트 'One Life Post'와 협업해 MZ세대 취향의 아트웍(artwork)을 베이스캠프와 경품 등 캠페인 전반에 반영했다.
또 KB증권의 20대~30대 젊은 직원으로 구성된 '아이디어보드' 위원들이 운영 스태프로 합류해 관광객들과 환경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운영 스태프 중 한 직원은 "참가자분들이 캠페인 활동을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에 큰 기쁨을 느꼈다"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들 덕분에 양양 인구해변이 깨끗해지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과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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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증권의 환경보호 캠페인 `Change Our Life`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플로깅 기념 경품을 받고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 출처 = KB증권] |
박정림 대표이사는 "환경보호는 사회구성원 일부가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닌 모두가 함께
[김명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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