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 평화동 가로주택정비사업 조감도 |
전주시 평화동1가 427번지 일대에서 추진되는 풍년주택 가로주택정비사업은 지하 2층~ 지상 15층, 아파트 257가구와 부대복리시설 조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전용면적 59㎡·84㎡, 5개 타입으로 지어지며 공사급액은 563억원, 공사기간은 26개월이다. 오는 2023년 6월 사업시행인가, 2024년 3월 착공 및 분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지는 백제대로, 장승배기로 등과 인접해 있어 전주시내 전체를 단숨에 이어주는 쾌속 도로망을 자랑한다. 인근에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완산공원, 남고산성 등이 위치해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다는 평가다. 평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전주남중학교, 완산중학교, 완산여고, 전주교대 등 각급 학교가 다양하게 포진해 있어 자녀 교육과 진학지도가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완산구 평화동은 전주의 전통적인 주거 선호지역으로 롯데시네마 등 생활편의시설과 어린이집, 약국, 병·의원 등 근린생활시설이 풍부하게 분포돼 있어 주거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 다수 주택정비사업지가 본 사업지와 인접해 있어 향후 풍부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한신공영은 호남권에서 잇따라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전북 익산 남중동 장미그린 가로주택정비사업, 같은 해 11월 전주 효자동 서부거성아파트 일원 가로주택사업을 수주한 데 이어 이번 전주시 평화동 풍년주택 정비사업에서도 시공사로 선정되며 입지를 다졌다.
한신공영은 올해 다른 지역에서도 대구 럭키아파트, 고양 행신동 연세빌라, 부산 사하오성맨션 등 다수 정비사업 수주에
[유준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