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신탁운용, 조직개편 단행 |
대표이사 직속 '디지털ETF마케팅본부' 신설이 가장 큰 변화다. 디지털마케팅과 상장지수펀드(ETF)마케팅을 총괄하 이 본부는 앞으로 개인, 기관, 외국인 투자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회사 및 상품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홍콩계 ETF 운용사 프리미어파트너스(Premia Partners)의 김찬영 전 이사가 본부장을 맡았다.
김찬영 신임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치열하게 고객 목소리를 듣고 고객이 느끼는 아쉬움은 적극 해소하면서 차곡차곡 신뢰를 쌓겠다"며 "특히 노후를 위한 연금자산을 잘 지키고 불릴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을 통해 투자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재규 대표는 지난 2월 취임 당시 고객가치 중심의 '위대한 기업'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투자자에게 성공적인 투자 방법을 알리는 교육 및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자산운용업 핵심 역량이 운용에서 상품개발 및 마케팅으로 이동하고 있다고도 진단했다. 이번 조직 개편에는 배 대표의 사업 환경 분석과 성장 전략이 반영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상품 전략과 글로벌 운용 관련 조직도 재편된다. 상품개발 전략수립 및 신상품 개발 등 업무는 경영기획총괄 산하 기획실에 편입됐다. 운용업 환경 변화와 투자자 니즈에 발맞춘 상품을 적시 공급하는 게 목표다.
글로벌 주식운용 및 대체투자(AI) 등을 담당하는 GIS(Global Investment Strategy)운용본부는 글로벌AI운용부, 글로벌운용1부·2부로 개편됐다. Multi전략본부 퀀트운용부는 글로벌퀀트운용부로 이름을 바꿔 글로벌 운용 성격을 강화하고, 경영기획총괄 산하에 해외투자지원부를 신설해 해외자산 매매 등 운용지원의 전문성을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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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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