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은 1005억원으로 19.4%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88억원으로 1.7% 줄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상황에서도 매출 신장세를 이어간 반면, 클라우드 사업 확대를 비롯한 연구개발(R&D) 투자 및 마케팅 활동, 기업 인수합병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야놀자가 공개한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706억원, 영업이익은 229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9.2%, 23.1% 성장했다.
같은 기간,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6억원으로, 223.2% 급신장했다. 올해 1분기 인수한 데이블 실적이 신규로 연결 재무제표에 반영된 효과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으로 고성장이 지속된 점 역시 실적을 끌어당겼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영업손실은 153억원으로, R&D 투자와 마케팅 확대 영향이 컸다.
이 외 기타 부문 매출은 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9.9%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46억원이었다.
야놀자 관계자는 "올해 초부
[배윤경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