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라이프(대표이사 회장 현학진)는 보험클리닉 내방형 점포(OTC) 파트너샵 2기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오는 5월 1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에 진행된 1기 사업설명회에 이어, 오는 18일(수) 오후 2시부터 JW메리어트호텔 3층에서 열리는 2기 사업설명회에서는 보험클리닉 내방형 점포 파트너샵 운영전략발표와 직영점에서 근무할 상담매니저를 대상으로 한 취업설명이 진행한다. 특히, 현재 실제 점포에서 근무하며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는 상담매니저의 생생한 성공사례도 공유함으로써 구체적인 운영 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보험클리닉 파트너샵은 운영방법에 있어 1인이 대표로 운영하는 방식과 2~3인이 공동대표로 운영하는 방식이 있으며, 운영방식에 따라 성과 추구와 리스크를 분담할 수 있는 운영전략을 채택할 수 있다.
또한 본사차원의 관리를 통해 권역단위 점포별 거리를 제한함으로써 기본적인 영업권이 보장될 예정으로, 점포개발은 역세권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전문 부동산팀의 리서치를 통해 선별된 최적화된 입지를 추천 받을 수 있다.
위촉직으로 선발하는 직영샵 상담매니저의 경우, 출근거리를 고려하여 점포당 2~3명의 인원이 배치될 예정이며, 추후 탄력적으로 이동배치가 가능하다. 또한 점포에 최소 1인 이상 상주하는 것을 전제로 외근형 영업활동도 가능하다.
보험클리닉 파트너샵은 그간 피플라이프가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향후 서울•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주요 거점도시 중심으로 전국 원스톱 서비스망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피플라이프 현학진 회장은 "보험클리닉 파트너샵과 직영샵의 빠른 확장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제고하고 대표파트너 및 상담매니저의 수익향상에도 최선의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경영지원본부][ⓒ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