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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이 시상식은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20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취업박람회를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비대면 방식의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전환 개최했다. 이를 통해 시·공간의 제약없이 온라인 취업컨설팅, 화상면접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2년 동안 전국 60여 만명의 구직자와 1360여 개 구인기업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대출 신규 시 최대 1.3%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한 정규직원 채용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신년사에서 밝힌 '사회 구성원들
한편 KB국민은행은 6월 7~17일 KB굿잡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21차)'를 개최할 예정이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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