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 전경 [사진 = 한호건설그룹] |
13일 한호건설그룹에 따르면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는 일반적인 모형도를 갖춘 기존 견본주택에서 벗어나 세운지구의 과거, 현재, 미래를 역사전시관과 몰입형 미디어아트, XR콘텐츠로 구현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관이다.
길이 12m의 몰입형 미디어아트 홀을 들어서면 기존의 세운지구가 파티클 모양으로 일렁인다. 역사관에서는 조선시대부터 현재까지 세운지구가 각 시대에서 가진 역사적 의의와 맥락을 다양한 사진으로 전시했다. 내방객들은 해설을 통해 이 지역 일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 수 있다.
XR체험관에서는 세운블록의 미래모습이 벽과 바닥에 실감형 콘텐츠로 구현돼 있다. 방문객들이 마치 서울의 미래 도심 한복판에 서 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플래그십하우스 곳곳에는 XR, VR(가상현실)을 통해 미래의 서울과 세운블록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세운 푸르지오 그래비티의 모형도와 유니트도 관람할 수 있다.
한호건설그룹 관계자는 "세운블록 플래그십하우스는 단순 분양상품이 아닌, 상품이 위치한 세운지구가 서울에서 가지는 역사적 의미와 미래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일반시민들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하여 그 가치와 의미를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운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