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시그니처 투시도 |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원에 위치하는 엘시그니처는 지하 6층~지상 31층 1개 동, 전용 33~221㎡ 총 279실 규모다. 수요자들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생활숙박시설인 '엘시그니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 가능하며, 전매 제한 관련 규제를 받지 않는다. 또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 초역세권 입지를 기반으로 편리한 접근성을 갖췄다. 금융기관과 대형 오피스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어, 풍부한 임차수요를 확보했다. 여기에 각종 하이엔드 특화설계를 적용해 상품성을 더했다.
생활숙박시설인 엘시그니처는 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아 강화된 DSR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췄다.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과 바로 맞닿은 초역세권이며,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을 품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 광주역이 1.5km 거리로, 서울역(KTX)과 수서역(SRT)으로 각각 2시간,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늘어서있다. 또 인근으로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금남전자랜드와 롯데백화점 등 대형 집객시설도 가깝다. 폭넓은 투자 및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편리한 생활여건도 마련돼 있다. 광주 동구 중심상권인 금남로와 충장로를 품고 있어, 백화점·홈플러스 등 여러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광주수장초, 광주제일고 등 학교도 인접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더해진다.
[연규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