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반써밋 더시티 투시도 [사진 = 호반산업] |
15일 호반산업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10층 전용 30~58㎡ 269실 규모다. 상업시설(총 32실)은 단지 지상 1층에 배치된 대로변 코너 상가다. 가시성이 좋고 오피스텔 입주민 고정수요를 품고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은계지구를 비롯해 인접한 시흥 구도심의 주거단지로 둘러싸여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시흥 은계지구는 대야·계수·은행·안현동 일원 약 200만㎡ 부지에 1만3000여 가구가 계획된 택지지구다. 그린벨트 해제지역으로 자연이 어우러진 생태전원도시로 개발돼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사업지가 서해선 시흥대야역과 접해 있어 이를 통해 두정거장만 이동하면 지하철1호선 소사역으로 환승할 수 있다. 시흥대야역에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신구로선(시흥대야~목동)이 개통될 예정이며, 인접한 서해선 신천역에는 인천 청학역에서 서울 노량진역까지 연결되는 제2경인선이 추진 중이다.
인접한 서해안로와 은계로 등을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편하고,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시흥IC), 제2경인고속도로로(안현JC)도 가까워 수도권 각지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단지가 상업지구에 입지해 롯데마트와 CGV,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접한 한마음건강공원과 밤비천물길공원, 은계숲생태공원에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 있는 자족기능시설용지가 가깝고 인근으로 매화일반산업단지, 부천테크노밸리, 광명시흥테크노밸리(
호반산업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시흥대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있고 향후 신구로선 멀티 역세권으로 거듭나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면서 "상업시설 역시 역 이용자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