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점에서 시민들이 은행 업무를 보고 있다. [한주형 기자] |
'9To6 Bank'는 오후 4시까지인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채널에 대한 니즈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9To6 Bank'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충청,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72곳의 영업점을 선정, 고객의 접근성을 높여 편리한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현재 운영중인 '9To6 Bank'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 '지점찾기'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9To6 Bank' 직원은 오전조와 오후조로 구성돼 오전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후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이에 따라 직장인, 자영업자 등 기존 영업시간 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도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9To6 Bank'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뿐 아니라 유연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 또한 높일 계획이다. 오전 시간을 활용해 아이들을 등원시키는 워킹맘, 자기개발을 원하는 직원 등 본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해 원하는 근무시간에 일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한편 현재는 코로나 확산방지를 위한 은행 영업시간 조정에 따라 '9To6 Bank'를 30분 단축해 5시 30분까지 운영 중이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