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증권정보 서비스 MK라씨로는 바쁜 투자자들을 위해 국내 25개 증권사가 발표한 모든 리포트를 분석해, 관심이 집중된 종목을 선별했다. 이번 주 약 135개의 기업에 대해 리포트를 발표했고, 관심이 집중된 종목은 에코프로비엠, 엔씨소프트, 팬오션, 카카오, CJ제일제당 등이었다.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하이투자증권, KTB투자증권 등 13곳에서 리포트를 발표했다.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높은 목표가인 73만원을 제시했고 KTB투자증권은 목표가 44만원을 제시했다.
17일 종가를 기준으로 주가 대비 목표가가 높은 종목은 쏠리드, 이노와이어리스, 씨에스윈드, 에코프로비엠, BGF 순으로 나타났다.
▶ 현재가 대비 목표가 높은 종목 (*자료출처: MK라씨로앱)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쏠리드에 대해 "4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고, 수주 진행 상황 및 주요 지역별 매출 동향, 개발비 이슈를 감안할 때 2022년엔 2021년보다 한 단계 높은 이익 달성이 유력한 상황이며, 실적 개선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 폭이 미미해 가격 메리트가 높음. 국내 5G 장비주 실적 개선에 대한 믿음이 낮은 현 시점이 매수 적기라는 판단" 이라고 분석했고, 쏠리드의 목표가를 1만5000원으로 발표했다.
한편 이번 주에 위메이드, 이수페타시스, HMM, 케이카, 제이콘텐트리 등은 리포트가 발표된 후 목요일까지 주가가 많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정보의 자세한 사항은 MK라씨로(mk.rassiro.com)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 앱(http://reurl.kr/3889E6ADHA)을 다운로드 받으면 실시간으로 분석되는 투자속보를 확인 및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관심 종목에 대한 매매신호도 무료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