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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8.4% 성장한 26조2892억원,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1조5244억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하면 매출은 11.2% 증가한 15조7444억원, 영업이익은 13.2% 늘어난 1조1787억원이다.
CJ제일제당의 연간 매출이 1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기틀을 다졌다.
CJ제일제당은 올해 그룹의 4대 미래성장엔진(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에 입각해 신사업을 적극 성장시킬 계획이다.
식품사업에서는 K-푸드 전략제품 'GSP(Global Strategic Product)'와 '플랜테이블(PlanTable)' 브랜드를 앞세운 100% 식물성 제품, CJ웰케어 중심의 건강 사업을 육성한다.
바이오 사업에서는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를 비롯한 화이트바이오 사업 및 마이크로바이옴?CDMO 기반의 레드바이오 사업에 본격 뛰어든다.
주주친화적 배당정책도
[최기성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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