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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CJ프레시웨이] |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당기순이익 311억원, 매출 2조2914억원, 영업이익 556억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영업이익률도 사상 최고치인 2.4%로 집계됐다.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과 키즈 및 시니어 식자재 시장 공략, 단체급식 신규 수주 확대 등에 힘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이 1조7646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11% 감소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이 390억원으로 적자 탈출에 성공하며 체질 개선을 이뤄냈다.
식자재 유통 부문의 핵심인 외식 및 급식사업 매출은 전년보다 12% 증가한 9762억원을 기록했다. 소비심리 회복, 판가 인상 흐름과 더불어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와 급식업체 위주의 사업 전개 덕분이다.
키즈·시니어 식자재 특화 브랜드인 '아이누리'와 '헬씨누리'의 매출 규모도 3년 만에(지난 2018년 대비) 각각 110%, 82% 성장했다.
단체급식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4555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해 101억원을 기록했다. 골프장 컨세션과 병원 급식사업 신규 수주의 잇따른 성공, 시장 흐름에 따른 단가 조정과 선택적 수주를 통한 수익구조 개선이 흑자 전환에 이바지했다.
제조사업 부문은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큰 폭으로 올랐다. 매출은 전년보다 22.7% 오른 713억원, 영업이익은 132.1% 오른 65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당기순이익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 물류 인프라 최적화,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고객 솔루션 사업화, ESG 경영 강화 등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신규 거래처 확대, 사업 경로 다변화, 수익 구조 개선 등을 바탕으로 내실 있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올해는 본원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과 비
CJ프레시웨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606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0억원, 당기순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흑자를 기록했다.
[이상현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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