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올해 전국에서 주택 1만251가구를 공급했다. 특히 서울·수도권에서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 잡은 '파라곤'의 전국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16일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지난 1월 경기 양주 옥정신도시에 짓는 '양주 옥정 더원 파크 빌리지' 930가구를 순위 내 마감하며 기분 좋게 마수걸이를 했다고 밝혔다. 이후 대구 안심파라곤 759가구와 강원도 춘천 우두지구에 있는 춘천 이지더원(EG the1) 2차 402가구를 공급하고, 지난 5월에는 오송역세권에 전용면적 59㎡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된 6000여 가구의 대단지 가운데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1차분 2415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했다.
하반기 들어서도 7월 충남 내포혁신도시에 '내포신도시 이지더원 3차' 954가구를 내놓으며 분양을 이어갔다. 이어 충남 아산에 '아산 6차 이지더원' 822가구를 공급했다. 특히 아산 이지더원은 8000여 가구가 모두 들어서게 되면 국내 최대 브랜드 시티로 거듭날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라인건설과의 협업으로 주택사업에서 큰 시너지를 내며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갈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명품 아파트 브랜드인 '파라곤'과 신도시 강자로 자리매김한 '이지더원'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워 1만가구 이상을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세 확장에 따라 동양건설산업·라인건설은 신입·경력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선다. 채용 부문은 건설(동양건설산업, 라인건설, EG건설), 금융·투자(더블저축은행, 골드파이낸스), 관광·레저(동양관광레저, 파인스톤CC, 파인스톤 리조트), 에너지(신안태양광발전소, 신안풍력복합발전, 동양에너지), 사회공헌(라인문화재단, 라인장학재단) 등이다.
입사 지원서 접수 기간
[서찬동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