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풍경채 검단Ⅰ. [사진 제공 = 제일건설] |
단지 바로 옆에 인천 1호선(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며,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인프라스트럭처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검단신도시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특히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추첨제 물량까지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15블록에 조성되는 제일풍경채 검단 1차는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동 총 1425가구의 대단지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111㎡ 중대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타입별로 △84㎡A 534가구 △84㎡B 340가구 △84㎡C 169가구 △111㎡A 382가구가 분양된다.
시공을 맡은 제일건설은 2021년 시공능력평가에서 7단계 상승해 24위에 오른 데다 '매경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 2017년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조경 분야 실적 1위에 오른 건설 명가다. 최근 서울 고덕강일, 파주 운정, 양주 옥정, 화성 동탄, 평택 고덕 등 수도권에서 성공적으로 아파트를 공급 중이다.
제일풍경채 검단 1차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을 도입했다. 3면 발코니(일부), 1층 테라스(일부)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실사용 면적을 높였다. 1~2층은 2.5m 천장고(우물천장 적용 시 2.6m)로 설계한 점도 돋보인다. 단지 중심에는 폭만 약 100m에 이르는 녹지가 들어서 휴식을 즐기기 좋으며, 곳곳에 다채로운 정원이 마련된다. 수영장(4레인), 유아풀, 사우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향후 개통되는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서울 김포공항역, 마곡나루역까지 단시간 내에 도달할 수 있다. 검단~경명로 도로(예정), 원당~태리 광역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등 도로망도 갖춘다.
원스톱 교육 환경도 시선을 끈다.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조성될 예정이며,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용지가 모두 반경 300m에 위치해 이사 걱정 없이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다. 단지 앞에 상업지역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주변이 금정산, 고산, 배매산 등 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에 속한 데다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단지 내에 풍성한 조경이 설계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가격 경쟁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전용 85㎡
[서찬동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