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투시도 [사진 = 영진종합건설] |
9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오피스텔은 청약통장 없이 청약을 할 수 있고, 전매제한도 없는 등 아파트에 비해 청약 문턱이 낮다. 또 최근 오피스텔은 채광, 맞통풍, 대형 펜트리 공간 등 실거주형으로 아파트에 못지않은 설계가 적용되고 있다.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 83~84㎡ 164실 규모로 조성된다. 운정역과 통하는 한길육교에 직접 연결되는 브릿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최상층 펜트하우스 특화를 통해 고급스러운 주거 공간도 제시한다. 전 실을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평면으로 설계하고 대형 펜트리와 세대별 지하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할 예정이다.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의 개통도 예정돼 향후 서울 삼성동으로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여기에 3호선 연장과 BRT까지 운행을 시작하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제2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도로 교통망도 가깝다.
아울러 운정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와 이마트 및 홈플러스 등도 인접해 있다. 특히 스타필드 빌리지도 사업지 지근거리에 들어설 예정이다. 스타필드 빌리지는 약 3만3000㎡(1만평 안팎)의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이다. 쇼핑은 물론, 문화·여가·교육·보육시설 등과 함께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와 아카데미와 엔터
이와 함께 약 72만㎡ 규모의 생태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인근에 있어 정주여건이 쾌적하고, 지산고와 와동초, 한가람초·중 등이 도보통학거리에 있다. 홍보관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