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삼성생명 보험상품을 토스 앱에서도 만날 수 있다. 상품 상담은 물론 가입과 보험금 청구까지 토스 앱에서 가능해질 전망이다. 삼성생명은 29일 이같은 내용으로 금융 플랫폼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계 최고 보험사와 디지털 금융 플랫폼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두 회사는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삼성생명은 고객들이 토스를 이용해 보험상담, 상품가입,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보험 프로세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토스 인증·알림·페이 등의 서비스를 연계한 후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향후에는 삼성생명 전용 페이지를 오픈해 재무컨설팅, 계약체결,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토스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비바리퍼블리카에서 운영하는 토스 가입고객은 2100만명에 달한다. 현재 은행, 증권, 보험 등에서 4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찬옥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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