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 부동산센터에서 '행복한 상속=증여로 대비하라'를 주제로 22년 1월 20일(목) 오후 2시~5시까지 '증여·상속의 의 모든 것' 2기 정규과정을 매주 목요일에 총 6주간 진행한다.
증여·상속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고 방식과 민법상의 증여·상속에 관한 법률과 복잡하고 다양한 세법을 내용을 알아야 적적한 증여·상속 전력을 수립할 수 있고 왜 증여·상속를 해야 되는지 또 증여·상속 과정에서 절세를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이번 과정에서는 증여·상속를 해야 하는 이유와 다양한 방법, 구체적인 세법 내용을 소개하고, 가장 효과적인 증여·상속 전략 노하우를 공개한다.
강의 내용은 증여와 상속의 법률 문제를 법무법인 '원'의 상속 후견센터장 김철웅 변호사가 진행하며, 상속 증여 세무 조사를 가지고 세무 조사의 달인 박영범 세무사, 또한 상속세 절세 방법을 가지고 상속·증여의 최고수 정용 세무사, 현금, 부동산, 법인 등으로 통한 증여 방법과 절세 방법을 주제로 증여·법인전환의 1타 강사 유찬영 매경세무센터 대표 세무사, 총 4명이 나선다.
특히 강사로 나서는 세무사들은 모두 국세청에서 15년 이상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나타나고 있
는 구체적인 최근 사례 위주로 강의를 진행하며 수강생들의 질의 응답을 통해 다양한 증여·상속 고민을 함께 풀어볼 수 있을 것이다.
장소는 매일경제 강의장에서 진행하며, 선착순 20명으로 비용은 70만원이다. 강의 참가 문의 및 신청은 매경부동산센터로 하면 된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