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 수변상가 투시도 [사진 = 반도건설] |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다.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업시설은 연면적 1만9109㎡, 지하 1층~지상 3층 194실로 조성된다.
특히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트랜드형 상업시설로, 테마광장을 비롯해 휴게정원과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크랙&칼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꽃 모양을 과감하고 컬러풀한 패턴과 접목시킨 'Art of Flower'(상상의 화원·플라워 타워+플라워 브릿지+플라워 월이 어우러지는 팝아트 갤러리)를 콘셉트로 꽃을 모티브로 단지 앞 실개천과 공원광장과 어울려진 팝아티스트적인 강렬한 컬러 조합과 도시속 자연적인 요소를 가미한 자연을 담은 예술공간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고 지형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크랙&칼이 디자인한 팝아트 테마광장 등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이란 뜻의 신조어)한 상가로 꾸며진다. 상업시설 내 대형유명학원인 종로M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 내 상가인 만큼, 955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홍보관은 충남 홍성군 신경리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점은 2025년 1월 예정이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