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체결식 모습 [사진 = 현하율디앤씨] |
하율디앤씨(시행)은 종로엠스쿨과 교육특화단지인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교육특화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동 총 3413가구(아파트 744가구·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주거형 오피스텔(전용 84·147㎡)을 이달 우선 공급한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단지 안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과 파주시 최초로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이 입점할 예정이다. 종로엠스쿨은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학원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의 영예(1위)를 안은 국내 대표 학원이다. 종로엠스쿨은 입주민들에게 2년 동안 50%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도 자녀들의 교육적 관점을 고려해 설계됐다. 북카페를 비롯해 상상도서관, 남·녀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갖춰진다. 또 도보통학거리에 와동초와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있고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 가람도서관 등도 가깝다.
아울러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를 잇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파주 운정에서 강남권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노선 운정역(가칭)이 2024년 개통할 예정이다.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경의중앙선 금릉역까지 이어지는 지하철 3호선 운정 연장 사업(계획)도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해 일산신도시와 상암DMC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
사업지가 운정신도시 중심상업지역 내에 위치해 다양한 상업·문화·서비스시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되며 오는 26일부터 오피스텔을 우선 선보인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