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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NHN] |
NHN은 연결기준 3분기 영업이익이 27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8.6% 증가했다고 9일 공시했다. NHN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4.8% 늘어난 4725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도 38.7% 증가한 44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모두 분기 기준 사상 최대다.
3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부문은 추석 연휴와 인기 지식재산권(IP)과의 협업 이벤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955억원으로 집계됐다.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와 전분기 대비 모두 상승했다. 결제 및 광고부문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 쿠폰 광고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3.4%, 전분기 대비 6.2% 상승한 2084억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
비대면 주문 서비스인 '페이코오더'의 주문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배 이상 성장했다. 캠퍼스존은 결제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배 증가했다. 커머스부문은 계절적 비수기를 맞은 에이컴메이트의 중국 커머스 사업 성과에도 불구하고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 전분기 대비로는 3.4% 감소한 769억원을 기록했다.
기술부문은 공공부문 수주 확대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MSP 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82%,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572억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콘텐츠부문 매출은 NHN코미코의 지속적인 매출 개선 효과와 NHN티켓링크의 스포츠티켓 판매 매출 부진 효과가 혼재했다.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전분기 대비로는 4.6% 감소한 438억원으로 나타났다.
NHN은 지난 10월 말 위메이드트리와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게임과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블록체인을 활용한 기술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일본의 NHN테코러스가 아마존 AWS의 최상위 파트너 등급인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국내외 유수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 3분기는 창립 이래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김정은 매경닷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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