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한국공인회계사회] |
교육 과정은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tics) 아카데미 1기와 환경·사회 ·지배구조(ESG) 아카데미 1기다. 한공회 측은 "최근 데이터 분석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난 데 대한 대응으로, 관련 교육이 업무의 필요하다는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가 아카데미 1기는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 ▲판다스 ▲정규식 ▲ 데이터베이스 ▲Power BI의 5개 과목과 선택 코스(택1) 인 ▲Fraudit ▲IDEA 의 2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명이다.
ESG 아카데미 1기는 3개의 코스(기초, 전문가, 인증과정)로 구성된다. ▲ESG 개요 ▲ESG 관련 회계 및 세무 ▲ESG 평가 및 투자 ▲ESG 보고·공시 ▲ESG 인증 등의 내용을 다루며, 총 28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ESG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회계법인, 컨설팅업체, 기업지배구조원, 회계기준원 소속의 전문가 20인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강대상은 회계사 회원 200명이다.
한공회 관계자는 "신설 교육사이트를 통해 회계사 회원들이 역량을 기르고 업무 범위를 확장하는 기
수강신청은 KICPA 아카데미 교육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수강 회원들은 회원 연수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김명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