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은행은 8월 25일 오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활용하여 `첫차 구매 상식`편 금융교육 콘텐츠를 방송하였다. 방송 참여자들의 아바타가 중앙 대형스크린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하나은행] |
하나은행은 2일 오후 3시 '부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을 주제로 아바타 은행원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과 서울시 주거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총 3편으로 제작된다. 각각 첫차 구매 상식, 미리보는 근로소득과 절세방법, 부린이(부동산+어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이 주제다. 아바타 은행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에게 금융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참여자들은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지난달 25일 오후 7시에 방송된 '첫차 구매 상식' 편에서는 아바타 은행원이 첫차 구매와 관련한 비용과 보험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에게 커피쿠폰과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지난 달 26일 같은 시간 방송된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편에서는 하나은행 세무 전문가가 친근한 아바타로 등장해 근로소득과 주식투자 관련 절세 방법을 전달했다. 질의응답(Q&A) 시간에는 음성·채팅을 활용해 MZ세대 참여자들의 다양한 질문과 대답이 오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7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
[김혜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