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러 2020년 10월 27일 부동산탐정최고위과정을 개설하여 1기 27명, 2기 14명의 부동산전문탐정을 배출하였다. 3기는 당초 9월 7일 개강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백신 접종이 70%정도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9월 28일(화)로 연기하여 개강하기로 하였다.
윤현종 회장은 출범선언문에서 "부동산 문제는 탐정의 눈으로 탐정기법으로 분석하여야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부동산탐정은 개인간 부동산 거래사고뿐만 아니라 여러 문제로 중단되어 있는 부동산개발사업에 대한 솔루션 제시까지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아가 "부동산투기문제, 부동산정책문제, 부동산거래의 사전안전진단, 부동산 피해의 정확한 조사, 손실당한 부동산재산의 신속한 회수 등 국민과 사회가 겪고 있는 여러 부동산문제의 해결을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고 한다.
"빅데이터, 스마트 역량과 부동산탐정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결합시켜 대한민국 최대, 최고의 정보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우리사회의 부동산 거래의 안전과 성숙한 거래문화 형성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부동산탐정협회의 구성원을 배출하는 '부동산 탐정 & 경매 실전 최고위과정'은 오는 9월 28일(화) 19시 개강하며, 탐정일반론 및 부동산업과 탐정업의 융합(1과정), 탐정기법으로 분석한 부동산거래 6단계 24리스크 요인 및 사고사례 분석(2과정), 탐정기법 활용한 부동산 조사 및 사고조사 요령(3과정), 탐정기법 활용한 경매권리분석(4과정), 부동산
교수진은 법무대학원 교수들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부동산탐정들로 구성되었으며, 본 과정을 이수하고 법무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하면 장학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