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카드는 이마트24, 닐슨컴퍼니코리아와 공동으로 각각 소비·판매·상품 분류 데이터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왼쪽 넷째부터 김장욱 이마트24 대표이사, 최경희 닐슨컴퍼니코리아 대표이사, 최원석 BC카드 사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
BC카드는 이번 3사 업무협약을 통해 상품 분류 데이터를 추가해 초개인화 시대 '기업별 맞춤형 데이터 제공'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에는 제조사가 상품에 따른 편의점별 판매량과 점유율만 알 수 있었다면 소비 데이터 결합을 통해 고객 구매 정보까지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가명 처리된 결합 정보를 통해 기업들은 지역·연령·시간대별로 세분화해 타겟 고객층 대상 상품 판매 전략부터 영업력 강화, 신상품 개발까지 고객 접점 확대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변형균 B
[한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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