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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건설이 메타버스 플랫폼 `SK JUMP`를 통해 진행한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자료 제공 = 롯데건설] |
홍보 서포터즈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통칭)인 롯데건설 직원 8명으로 구성됐다. 서포터즈는 기업 홍보와 내부 임직원 소통 강화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롯데건설은 "이번에 모집된 서포터즈 인원은 올해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간 활동하게 되고, 매월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한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컨텐츠 제작 및 사내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홍보 서포터즈는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롯데건설의 주니어보드 역시 '게더타운(Gather Town)'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지난 7월 가상공간에서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주니어보드는 20~30대 직원 20명으로 구성됐다. 정기 회의를 통해 대표이사와 함께 롯데건설의 비전과 기업문화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젊은 세대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고 2030 직원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전사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니어보드와 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며 "MZ세대를 주축으로 임직원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재미
롯데건설은 직방과 손을 잡고 지난 달 건설업계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부동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 바 있다. 이달 중 진행하는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정석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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