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만원 자산관리서비스인 KB증권 프라임클럽 고객이 28만명을 돌파했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업계 최초 구독경제 모델 도입한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인 '프라임클럽' 가입자가 28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프라임 클럽 서비스'는소액투자자 및 온라인 고객들에게 MTS 'M-able'을 통해 필요한 투자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유선 및 MTS, HTS, 홈페이지를 통해 프라임PB의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유료정보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가입자수가 증가하고 있어, 증권업계의 새로운 비즈니스로 주목받고 있다.
KB증권은 '프라임 클럽 서비스'의 인기요인으로 ▲자산의 많고 적음을 따지지 않고 가입만 되어 있다면 구독료 외 별도 수수료 없이 프리미엄 자산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담 PB제도' ▲ 담당조직인 프라임센터의 수평적 조직 문화로 '신속한 의사 결정 및 효율적 업무 수행을 통한 고객 불편 사항 개선' 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진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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