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와 맘스터치, 초록뱀컴퍼니가 상반기 상호 변경 후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상반기 상호를 변경한 회사는 총 80개사에 이르렀다. 유가증권시장 27개사, 코스닥시장 53개사가 올해 상반기 상호를 변경했다.
간판을 바꿔 단 이후 주가 수익률은 천차만별이다. 하이브·맘스터치·초록뱀컴퍼니 등은 대표적으로 주가가 많이 올랐다. 하이브는 지난 4월 6일 회사 이미지 제고를 위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상호를 변경했다. 상호를 변경한 후 이달 5일까지 하이브 주가는 24.84% 뛰어올랐다.
맘스터치 역시 지난 4월 5일 기존 해마로푸드서비스에서 상호를 바꾼다고 밝혔다. 상호를 바꾼 후 이달 5일까지 맘스터치 주가는 27.02% 상승했다. 핵심 브랜드를 내세우는 쪽으로 사명을 변경한 후 주가가 오른 것이다. 초록뱀컴퍼니도 W홀딩컴퍼니에서 상호를 바꾼 이후로 주가가 20.46% 올랐다.
특히 사업다각화를 목적으로 버추얼텍에서 상호를 바꾼 감성코퍼레이션은 변경 후 주가가 91.91% 급등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 2019년 의류, 스포츠용품 제조와 관련한 라이센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반면 시티랩스(옛 데일리블록체인)·휴먼엔(옛 글로스퍼랩스)·폴라리스오피스(옛 인프라웨어) 등은 상호 변경 이후 주가가 급락했다.
[신유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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