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 에비뉴 소사역 광역 위치도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
28일 부동산 및 상가업계에 따르면 소사역세권지구 S1블록에는 629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그 주변으로는 소사본동 재개발과 소사1-1구역(748가구), 소사3구역(1649가구), 소사본1-1구역(1728가구) 등 다수의 재개발 사업이 계획돼 있어 소사역 일대는 향후 50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또 인구 유입에 따른 빠른 상권 형성과 정주여건 개선을 통한 지역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이런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소사역세권지구 S1블록에서 아파트 '힐스테이트 소사역'과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소사역'을 분양한다. 연면적 약 15만㎡, 지상 49층의 주거상업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중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소사역'이 다음달 먼저 분양에 나선다.
해당 상업시설은 연면적 약 2만8000㎡에 지하 1층~지상 3층, 238실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이 지나는 소사역 역세권 입지로 빠른 상권 활성화가 예상된다. 부천 내 유일 환승역인 소사역은 일 평균 이용고객이 4만6000여명에 달하며, 2023년에는 대곡소사선 연결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수도권관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원종~홍대선도 계획돼 있어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경인로와 소사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인접한 서울권으로의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도 가깝다.
629가구의 아파트 고정수요와 반경 1km 이내 9000 가구의 배후 거주수요를 품고 있는 데다 인접한 가톨릭대와 서울신학대의 대학생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로변 코너 상가로 접근성이 좋고, 스트리트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집객력을 높였다. 단지 내 중앙광장을 설치하는 광장형 상권으로 개방감과 집객효과를 높이고, 체류시간까지 늘릴 수 있도록 상품을 특화했다.
아울러 소사역 4번 출구에서부터 이어지는 연결 보행 통로를 설치하고, 소사역 1번 출구에서부터 사업지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