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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은 ESG(환경·책임·투명경영) 활동을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모든 세대와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중심으로 '기발한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런칭하는 두 번째 시리즈인 '지구력 키우기'는 친환경을 주제로 기획했다. '제로 웨이스트', '제로 카본', '제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 4가지 테마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위한 힘, 즉 '지구력'을 함께 키워보자는 컨셉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명 유튜브 채널이자 컨텐츠랩인 '비보티비(VIVO TV)'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고수들의 친환경 라이프·노하우를 웹 예능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했다. 평소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인 방송인 송은이, 김숙, 타일러가 함께 출연해 일상에서도 손쉽게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과 실천 방법을 소개하며 구독자들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지구력 키우기' 영상은 이달 25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8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신한금융그룹의 '기발한 프로덕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비보티비' 유튜브에서는 7월 2일부터 격주로 업로드된다.
한편 신한금융은 친환경 라이프 확산을 위해 우리 동네 친환경 상점 소개 컨텐츠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4 Zero(탄소,종이,플라스틱,쓰레기) 챌린지를 함께 진행하는 등 ESG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ESG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고객과 함께 공감하고 작은 활동부터 실천해보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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