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원 양덕 롯데캐슬 위치도[사진 = 롯데캐슬] |
1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은 지난 2014년 창원 양덕2구역 재건축을 수주한데 이어 올해 초 양덕2구역과 인접한 양덕4구역 재개발사업을 수주했다. 사업장별 규모는 ▲양덕 2구역 재건축 지상 최고 39층, 7개동 956가구 ▲양덕4구역 재개발 지상 최고 36층, 7개동 981가구다.
이런 가운데 롯데건설은 이달 양덕2구역을 재건축하는 '창원 양덕 롯데캐슬'을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최대 39층, 7개동 전용 59~99㎡ 총 956가구 중 706가구가 일반분양분으로, 일반분양 물량이 전체의 약 74% 가량을 차지하는 만큼, 일반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지 앞에 봉덕초가 있고 도보통학거리에 창신중·창신고가 있다. 또 사업지 반경 약 1㎞ 이내에 롯데마트(양덕점)과 홈플러스(마산점), 신세계백화점(마산점), 창원NC파크, 종합운동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아울러 마산고속버스터미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KTX 마산역이 차량으로 약 10분거리에 있다. 여기에 양덕로, 3.15대로, 팔룡터널 등의 도로망도 인접해 창원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이와 함께 마산자유무역지역를 비롯해 LG전자, 효성중공업, 현대모비스, 한국지엠, 현대위아 등이 입주해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가 인접해 직주근접 단지로 손색이 없다.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양덕동에서 마련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