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앞줄 가운데)과 임직원들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 내부통제준수와 고객중심경영 결의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지난 28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임영진 사장과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법 내부통제기준을 준수할 것을 결의하고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겠다는 '고객기점' 경영을 선언했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업무추진의 첫번째 기준을 회사가 아닌 고객을 먼저 세우고 고객중심으로 경영하겠다는 '고객기점(顧客起點)' 원칙을 재확인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기준은 금융회사의 임직원과 판매대리중개업자 등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철저히 이행하도록 금융회사에 관리책임을 부여하는 것이다. 금소법상 영업규제의 성격을 가지며 금소법 시행 후 6개월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9월 25일 시행된다.
신한카드는 금소법 내부통제기준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해당
기준에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 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또 연간 5만건에 달하는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기반 경영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구축 중인 통합관리체계와 접목시켜 고객 관점의 소비자보호 프로세스 강화와 차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