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서울 서대문 소재 농협은행 본점 영업부에서 고객이 전자창구(PPR) 新시스템을 활용하여 금융거래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이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기존 전자창구(Paperless Process Reengineering, PPR) 시스템을 대폭 개선한 전자창구 신(新)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PPR은 금융거래시 종이 서식 대신 전자화된 서식을 사용하는 창구 시스템이다. 농협은행은 새로운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도입하기 위해 지난해 전자창구 장비를 4000여대 추가 보급했고 기존 종이 양식의 디지털화 등을 지속해서 추진해왔다.
농협은행은 이번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전산처리 속도의 상승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업무 효율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손영민 업무효율화셀(Cell) 리더는 "전자창구 新시스템은 올해 농협은행 경영방침인 고객, 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적극적 이행"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