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레나 서충주 위치도[사진= 한화건설 ]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충주시 첫번째 '포레나'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478가구(전용 ▲77㎡ 153가구 ▲84㎡A 229가구 ▲84㎡B 36가구 ▲84㎡C 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충주기업도시는 많은 기업들이 입주 및 유치가 예정되어 서충주의 새로운 주거벨트로 미래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포스코IC를 비롯해 현대모비스,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입주(계획)하고 있고 약 3만명이 근무 중이다. 인근 충주첨단산업단지, 메가폴리스, 바이오헬스국가산업단지(계획), 비즈코어산업단지(계획), 드림파크산업단지(계획), 법현산업단지(계획) 등 총 7개의 산단이 갖춰지면 서충주에만 약 5만명의 직간접 고용효과가 예상된다. 충주첨단산업단지에는 유한킴벌리, 오성엘에스티가, 메가폴리스에는 롯데칠성, 기아모터스 등이 입주한 상태다.
충주기업도시는 서울~영남과 서울~강원을 연결하는 요충지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평택, 제천, 여주, 문경 등 주변 도시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82번 국도를 이용하면 시청, 터미널, 대형병원 등이 위치한 충주 도심으로의 접근이 쉽다. 동서울(강남)과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고속철도 충주역도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어 광역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충주기업도시는 향후 만여 가구가 넘는 브랜드 아파트 타운이 예정돼 있어 교육·생활 인프라 확대도 기대된다. 단지 도보거리에는 서충주어린이집와 중앙탑초·중, 중앙탑 학원가가 위치해 있고, 단지 옆 에는 용전고(가칭) 2023년 개교할 예정이다. 도보이용거리에 중심상업지구와 중앙공원, 근린공원이 위치있으며, 수영장 및 다목적체육관, 문화센터가 들어서는 서충주국민체육센터도 건립 예정이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
견본주택은 6월 중 충북 충주시 연수동 82-14(금곡사거리 인근)에서 개관하며,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