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카 인피니티 모습 [사진 = 현대엔지니어링] |
13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코로나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과 일·여가·일상과 업무가 하나의 공간에서 이뤄지는 현상이 늘면서 밥을 먹고 잠을 자고 생활하는 단순한 거주 기능을 벗어던진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하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루카831'이 여러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처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을 선보일 계획이다. 입주자를 위한 프라이빗과 프리미엄을 강화하고 온전한 휴식과 다양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삶의 활력을 주는 편의시설도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지상 1~2층에는 프리미엄 상업시설이 입점될 예정으로 단지 안에서 휴식과 여가, 쇼핑, 예술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관습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라이프 스타일, 나만의 방식대로 살고 싶은 열망, 타협하지 않는 개성과 열정, 소중한 것들에 집중하게 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루카831은 젊은 자산가 및 연예인, 셀럽들을 겨냥했으며, 이 모든 것들을 집 안에서 실현 가능하도록 특화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어메니티 등 다채로운 기능을 더한 주거 서비스가 펼쳐진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공간은 인피니티 풀이다. 물과 하늘이 이어진 것처럼 설계된 인피니티풀은 휴양지에서 느낀 여유와 감성을 떠올리게 한다. 아름다운 밤, 감상에 젖어들기에 충만한 강남의 야경은 이피니티 풀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길거리다.
이러한 감성은 혼자만의 공간에서도 꺼내어 볼 수 있다. 내부 창가에 배치된 2.7m 길이로 설치가능한 공간을 제공하는 윈도시트에서는 휴식과 독서 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위한 최적의 장소다. 따스함이 전해지는 햇살 가득한 오후, 창밖으로 보이는 불빛 가득한 밤의 시간을 온전히 나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휴식과 영감의 원천이 돼 주는 윈도우시트와 신선한 뷰와 완벽한 개방감을 선사하는 아치터널은 기술과 예술의 완벽한 공존을 이룬다. 이곳은 루카831의 혁신평면은 아름답고도 효율적이라는 콘셉트를 실현한 대표적인 공간이다.
누구나 한 번 보면 쉽게 각인되는 이색적인 아치 형태 외관 설계는 루카831의 정체성과 특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디자인이다. 내부에는 현관 입구부터 아치형 터널이 배치돼 있으며, 시각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건물 전체에도 아치 형태 외관 설계를 적용해 특색 있는 외관을 갖출 계획이다.
주력인 전용 54A㎡는 11자형 주방에 약 2.7m 길이의 파노라마 아일랜드 테이블이 있어 언제든 조리와 식사, 친구들과 파티를 겸할 수 있다. 여유로운 조리 공간과 즐거움을 함께하는 식사 공간이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줄 선물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타일러, 세탁기, 건조기를 한번에 배치 가능한 드레스룸은 소형 주거 공간에서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공간 활용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어줄 방침이다.
'루카831'은 신분당선과 2호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인 강남역이 도보 5분 이내에 위치해 교통 여건이 뛰어나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강남에서 신사까지 연결하는 신분당선 연장선 1단계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따라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추진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한 만큼 올림픽대로, 경부고속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역 삼성타운을 비롯해 테헤란로와 서초 법조타운 등 강남 주요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 쇼핑 시설은 물론 국립도서관과 예술의전당 등 문화 시설도 풍부하다.
다양한 개발도 예정돼 있다. 서초구의 '서초로 지구단위계획 재정비안'에 따르면 서초대로 일대 롯데칠성 부지, 코오롱 부지, 라이온미싱 부지 등을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국제 업무?상업 복합 중심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 서초구 서리풀공원 인근 옛 정보사 부지도 첨단 기업과 자연, 문화 공간 등이 어우러진 대형 오피스 타운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정보사 용지 전체 16만㎡ 중 공원을 제외한 약 9만6797㎡에 4차 산업혁명 클러스터를 조성한다.
청약할 때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재당첨 제한,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오피스텔을 갖고 있더라도 아파트를 청약할 때 1순위 청약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한편,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