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아쿠아펫랜드] |
코로나19 확산 이후 '코로나 블루'의 원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고립감이 꼽히고 있다. 코로나 블루는 감염에 대한 불안과 무거운 사회 분위기 등으로 인해 겪는 우울감을 뜻하는 표현이다.
12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작년 전국 만 20~65세 이하 성인 남녀 1031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로 인한 건강 상태'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블루를 경험한 응답자 중 최다 비중인 32.1%가 '외출 및 모임 자제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을 원인으로 꼽았다.
이처럼 고립감으로 인한 우울감을 떨치기 위해 외출 시 다양한 여가생활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공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멀리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대신 여러 가지 체험활동이 가능한 복합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것이다.
이에 쇼핑뿐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문화생활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복합공간들이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인 복합쇼핑몰로 손꼽히는 스타필드의 경우 쇼핑몰 내에 영화관, 서점, 레스토랑, 워터파크 및 스파, 클라이밍·양궁·트램펄린 및 각종 스포츠 체험이 가능한 스포츠몬스터 등이 모두 조성돼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런 흐름 속 경기 시화MTV(시화 멀티테크노밸리)에서 국내 최초 관상어 쇼핑몰이자 체험커뮤니티가 더해진 복합공간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점 전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대신자산신탁(시행)과 신세계건설(시공)은 경기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서 '아쿠아펫랜드' 복합쇼핑몰을 분양 중이다. '아쿠아펫랜드'는 지하 1층~지상 5층, 연면적 6만3562㎡(계획) 규모로 조성된다.
아쿠아펫랜드는 관상어테마파크를 콘셉트로 한 4세대 복합쇼핑몰이다. 4세대 쇼핑복합단지는 엔터테이먼트가 가미된 몰 형태의 복합쇼핑몰에 체험커뮤니티를 더한 상업시설을 뜻한다. 아쿠아펫랜드는 단순 소비만 이뤄지는 곳이 아닌 관광지처럼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즐기면서 시간을 소비하는 문화를 접목시킨 신 트렌드 복합쇼핑몰로 탄생될 전망이다.
지상 1층은 아쿠아펫 시설 존으로 조성된다. 이 곳에는 세계 희귀 관상어 및 전문어종 등을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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