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골프존의 첫 뷰티 브랜드 OKAYY의 브랜드 컨셉 기획부터 브랜드이미지(BI) 디자인, 제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걸쳐 협업을 진행했다. OKAYY 제품은 골프존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접점을 통해 판매되며 점진적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론칭과 함께 선보인 '선 케어' 라인 3종 외에도 현재 양사가 함께 개발 중인 스킨케어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라인들을 통해 새로운 골프 뷰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브랜드 론칭은 최근 2030 젊은 세대들을 주축으로 골프 대중화가 가속화되면서,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에 대한 고민도 함께 늘어나고 있음에 착안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수많은 글로벌 인기 화장품 브랜드 및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해왔던 노하우를 인정받아 골프존과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하게 됐고, 골프장에서 기분 좋게 사용되는 '오케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브랜드명을 사용하기로 했다. 골프존만의 유쾌하고 패셔너블한 이미지를 BI 및 제품에 담아내고자 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최선영 씨티케이코스메틱스 대표는 "이번 골프존 사례처럼 뷰티 분야가 아닌 이종 기업이라도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20년 동안 축적한 브랜딩, 디자인, 상품기획 및 개
[김경택 매경닷컴 기자 kissmaycry@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