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 A1블록 일원에서 '원에디션 강남'(조감도)을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대지면적 6355㎡에 지하 5층~지상 20층 3개동,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면적 26~49㎡ 234가구와 오피스텔·근린생활시설·운동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과거 강남 최대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용지에 들어서고, 다른 고급 주거단지보다 압도적인 규모여서 강남 랜드마크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설 강남구 역삼동은 고급주택가에 국내 정·재계 리더는 물론 유명 연예인도 다수 거주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우선 입지가 돋보인다. '원에디션 강남'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인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와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도 뛰어나다. 또 업무 밀집지인 강남역 등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이 밖에 인근 반포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스트럭처도 뛰어나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가 가깝고 코엑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가 이용도 편하다. 복합문화공간 라움아트센터와 LG아트센터, 선정릉도 가깝다.
내부 공간도 젊은 고소득층을 겨냥해 '개인화' 콘셉트를 살려 1인 가구용 고급 주거를 구현할 방침이다. 입주민들에게 고급 미술관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한 와이드 LDK(거실·식당·부엌 통합) 설계를 적용했다.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만한 특화설계도 계획됐다. 특히 욕실은 호텔식 분리형 설계로 출입이 편리하고, 침실도 안쪽에 배치했다. 독일제 명품 주방 가구 '지매틱'과 명품 빌트인 가전 '가게나우', 이탈리안 브랜드 '리마데시오', 미국 주방·욕실 브랜드 '퀼러' 등 명품 가구 위주로 채워진다.
호텔식 고급 맞춤형 서비스도 주목된다. 개인비서와 우편·택배, 호텔·항공 예약, 문화강좌 등 컨시어지 서비스가 준비된다. 또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와 발레파킹, 세탁, 방문 세차는 물론 반려동물 케어, 홈PT, 건강 상담 서비스로 입주민들 편의를 돕는다.
무엇보다 고급 생활편의시설 공간이 주목된다. 과거 스포월드 운영사가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멤버십 피트니스 센터 '원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도심 전망 속에서 파티를 하거나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과 낭만과 여유를 누리는
[이한나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