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힐스캐스팅' 실버버튼 획득 축하영상 제작 이미지[사진 = 현대건설] |
현대건설은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음악 크리에이터와 협업 제작한 축하영상을 23일부터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 측은 콘텐츠를 광고 중심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창구로 적극 활용한 점이 실버버튼 획득에 주효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실제 작년 10월 건설업계 최초로 사이버 견본주택 언택트 라이브 방송인 '쌍방향 소통쇼'를 진행해 큰 화제를 모았다. 11월에는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를 진행해 건설사의 새로운 온라인 마케팅 전형을 제시한 바 있다.
지난 달에는 업계 최초로 설립한 국내 최대 층간소음 연구소와 'H 사일런트 홈' 홍보영상을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영사에는 현대건설 직원들이 출연해 15가지 층간소음 특허기술을 소개하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같은 달 구독자 800만명의 음악 크리에이터 '빅마블'과 협업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공개 3주 만에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빅마블이 직접 출연해 플롯연주와 비트박스 등을 들려주면서 자연스럽게 현대건설만의 특화설계인 'H 벨', 'H 클린현관', 'H 클린팜', 'H 오토존', 'H 클린알파 2.0' 등의 'H 시리즈'와 힐스테이트 단지의 아름다운 모습 등을 보여준다.
이 광고에 사용된 음원은 빅마블이 '루프 스테이션' 기기를 이용, 음악 트랙을 소리를 쌓아 리듬과 화음을 만들어내는 루프 사운드로 제작됐다.
빅마블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로 800만명이 넘는 국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한 명이자, 미국의 유명 TV 프로그램 '엘런 드제너리스 쇼'에 소개될 정도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2012년 비트박스 KR 챔피언십 우승자로 다양한 음악 커버 영상과 싱글 음원 발매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1차에 이어 이번 2차 뮤직비디오에서 빅마블은 실버버튼을 전달하기 위한 의문의 남자를 연기한다. 플롯연주와 비트박스 등을 들려주면서 자연스럽게 현대건설 본사 내부와 현대건설이 유튜브 소통을 위해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주축으로 떠오른 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늘리기 위한 당사의 이러한 접근방식은 기존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개선함과 동시에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힐스테이트의 이미지를 공고히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