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회의 중인 직원 모습 [사진 = 우미건설] |
우미건설은 지난해 6월 강남 사옥으로 이전하며 업무 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화상회의 시스템, 무선 PT환경 등을 구축했다. 또 인터넷 속도를 약 10배 정도 증설해 하드웨어적 완성도를 높였다. 또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짐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Teams)'를 도입해 오피스 프로그램 공동작업과 화상회의, 채팅, 업무 공유 등 유연한 비대면 협업 환경을 갖췄다.
현장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해 작업지시부터, 도면관리, 공사일보, 사진관리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현장관리' 시스템과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위험성 평가와 관리, 공유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스마트 위험성 평가' 시스템를 도입했다.
스마트워크 도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과 동일한 업무환경을 제공하도록 업무 효율성 높였으며, 외형 확장에 따른 구성원 증가에 대한 대응과 역할과 권한에 기반한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었다고 우
우미건설 관계자는 "다양한 스마트 툴 도입은 온택트 업무 환경 활성화에 도움이 됐다"며 "4차 산업혁명으로 더욱 빨라진 디지털 전환과 탈현장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 환경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robgud@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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