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포레나 포항 메인 투시도[사진 = 한화건설] |
7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포항시 흥해읍 일대에서 약 95만㎡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인 이인지구는 KTX포항역과 맞닿은 입지를 갖췄다. 펜타시티와 KTX신도시지구, 성곡지구, 초곡지구 등 흥해읍 일대에 조성되는 4개의 도시개발지구와 1개의 택지지구 중 KTX역사와 가장 가깝다.
또한 환동해 경제벨트,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동해안 연결계획으로 지난해 말 동해선 포항~삼척 구간 신설 역사가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 이인지구 옆으로는 환동해 경제벨트의 중심지인 약 148만㎡ 규모의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 조성이 진행 중으로 '한화 포레나 포항'은 직주근접 요건을 갖출 전망이다. 포항의 산업 다각화의 핵심인 펜타시티에는 작년 말 행정복합타운으로 거듭날 경상북도 동부청사(환동해본부)가 착공에 돌입했고 첨단산업 관련 연구기관이 입주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한화건설은 오는 16일 포항 이인지구에서 '한화 포레나 포항'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16개동 전용 59~109㎡ 219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안에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는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 고등학교(예정) 부지가 계획돼 있다. 사업지 남서측에 위치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내에 국제학교도 추진 중에 있다. 학천초와 달전초도 가깝다.
단지 남측으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시설 부지(예정)가 위치하고 포항농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에스포항병원, 경상북도포항의료원도 가깝다. KTX포항역이 가까운 역세권 입지와 영일만대로 및 28번 국도, 7번 국도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성곡IC를 통해 익산~포항 고속도로 진출입도 쉽다.
단지 안에 대형마트와 프렌차이즈, 학원, 병원 등 대규모 상가가 입점이 가능한 약 1만㎡(3300평) 규모의 초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최상층(29층)에는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 옥상정원 등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하층 공간에는 다목적 파티룸과 쿠킹랩, 세미나실, 스터디룸, 독서실,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이 마련된다.
아울러 날씨와 관계없이 4계절 운동이 가능한 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지역 내 최초인 사우나 시설, 피트니
견본주택은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160에 마련됐으며, 오는 16일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방문 예약은 한화 포레나 포항 홈페이지에서 하면된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시 운영 방식이 변경될 수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