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재개발,재건축 등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 강의가 개강된다.
매경부동산아카데미에서는 도시정비사업전문가과정 1기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 모집한다. 강의는 오는 4월 22일부터 8월 5일까지 총 16회 과정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시간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육 과정으로 현장에 있는 최고의 실무진이 강의에 나선다.
강의 내용에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 계획, 안전진당 진행과정, 추진위 구성, 주민총회, 사업계획수립, 건축심의, 사업승인 이후 관리처분계획수립, 인허가, 자금운영계획, 금융기관선정 및 관리, 이주관리, 철거 진행 및 민원처리방법 등 정비사업 진행시 필요한 A에서부터 Z까지 실전 사례별로 구성해 총 16주 동안 실무적인 내용으로 단계별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력 해 강의가 진행된다.
뿐만아니라 수강생과 강사진 간의 네트워킹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하여 교육 기간 중에 학습한 내용을 교육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수자에게는 정비사업 교육이수 가점 부여된다.
장소는 매일경제 별관 11층(충무로역 7번출구) 강의장에서 진행하며, 수강료는 200만원(VAT없음)이다.
l 교육 과정 :
l 교육 일정 : 4월 22일부터 8월 5일(매주 목요일 18:00~21:00)
l 특징 : 도시정비사업 이론 및 실무 전문가의 경험이 결합된 강의
l 장소 : 매일경제 별관 11층 강의장(충무로역 7번출구 앞)
l 교육비용 : 200만원(VAT없음)
l 문의 : 매경부동산아카데미[ⓒ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