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건설 CF `문명의 충돌`. [자료 제공 = KCC건설] |
KCC건설은 29일 "'문명의 충돌' 캠페인이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과 함께 국내 대표 4개 광고제를 모두 석권했다"고 밝혔다.
"결혼한 지 4년, 맞는 게 진짜 하나도 없어요." "한집에 사는 게 이렇게 힘든 줄은 몰랐어요."
마치 부부를 소재로 한 한편의 영화를 옮겨 놓은 것 같은 이 광고는 게시 이후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3524만 뷰 이상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공감을 이끌어 냈다. 광고를 본 시청자들은 "광고를 찾아서 보러 온 것은 처음이다" "일상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광고라 그런지 보고 또 보게 된다"고 호평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평생을 따로 살아온 두 사람이 어느 날부터 함께 살아가게 되는 '부부'라는 관계를 통해, 가족이 된다는 것은 서로의 다른 문명에 부딪혀보고 이해하는 과정들의 반복임을 전달하고 싶었다"라고 설명했다.
KCC건설 스위첸은 집과 그 공간의 사람들
[이선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