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금융업계 최초로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서울대와 트렌드 리서치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난도 교수가 이끄는 연구센터와 진행하는 협업으로, 향후 1년간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에 반영하게 된다.
김난도 교수는 "연구센터가 금융회사와 진행하는 첫 협업으로, 이번 연구가 삼성생명의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업의 첫번째 결과물로 지난 22일 사내 웹진을 통해 '트렌드 라이프' 뉴스레터 1호를 발간했다. 월 1회 발간하는 이번 뉴스레터는 금융 트렌드 및 경제 키워드 연구에서 도출된 인사이트를 담았다.
연말에는 2022년 트렌드 전망을 담은 '삼성생명 선정 트렌드 2022'(가칭)를 발간할 예정이다.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 cap@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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