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대교 남단 전경 [자료제공 = 서울시] |
이번 공사로 성산대교 남단의 접속교(연장 317m)와 램프 4개소(연장 650m), 접속육교(연장 45m)등 성능을 개선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에 이은 것이다.
2017년 3월부터 착수한 성산대교 성능개선공사는 성산대교 교통량을 감안해 북단, 남단, 본교 3단계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는 지난해 11월 접속교(연장 212m)와 램프 2개소(연장 100m)를 철거하고 교량 상부 슬래브를 전면 교체했다.
↑ 공사 진행도 [자료제공 = 서울시] |
이번 공사로 성산대교는 총 중량 32.4톤까지의 차량만 통행이 가능한 2등교(DB-18)에서 총 중량 43.2톤 차량도 통행이 가능한 1등교(DB-24)로 성능이 개선된다.
성산대교는 1980년 지어져 한남대교(일일교통량 20만대 이상) 다음으로 일일교통량(일일교통량 16만대 이상)이 많은 한강의 주요 교량이다. 연장 1455m, 폭 27m로 내부순환도로(마포구 망원동)와 서부간선도로(영등포구 양평동)를 잇는 다리다.
김진팔 서울시 도시기반
[이축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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