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맞춤 제작(커스터마이징)' 트렌드가 가속화하면서 카드업계도 고객 맞춤형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각 카드사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택권을 주거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카드를 선보이는 등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카드사들이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사용자 개성을 살리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기업 간 거래(B2B) 금융 솔루션 핀테크 기업인 고위드는 사용 용도를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한 스타트업을 위한 법인카드 '고위드 카드'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하는 기업 임직원은 경비 사용에 대한 영수증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이때 사용 용도를 입력해야 하는데, 고위드 카드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사용 용도 항목 외에 기업이 원하는 대로 새로운 항목을 추가하고 맞춤 제작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취향과 감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카드 디자인을 차별화하기도 한다. 하나카드는 자사 결제 앱인 하나원큐페이에서 모바일 카드를 대상으로 '나만의
[한상헌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