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12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순손실은 168억원을 기록했다.
메타랩스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국내 및 해외시장의 경기침체로 인해 매출 성장이 정체되고 영업손익은 흑자전환을 실현하지는 못했으나 화장품 해외 ODM 실적 호조로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됐다”며 “당기 손실의 경우 이미 발행한 전환사채 관련 파생상품 평가손실 및 사용권자산 손상차손 등이 반영된 것으로 실제 현금 유출이 발생하지 않은 장부상 손실이며 올해는 이와 같은 손실요인이 상당 부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메타랩스는 온라인 패션플랫폼의 유통망 확장과 화장품 해외 및 국내 ODM 확대, 미국 라이고스와의 생합성 카나비노이드 사업을 통한 매출성장 및 수익성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메타케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부분의 미용·성형 의료기관이 외국인 환자 유치가 어려운 상황에서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1등 병원 경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MSO(병원경영지원서비스)를 중심으로 비급여 병원 분야의 B2B 및 B2C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코로나 여파로 2019년 대비 매출액이 감소했지만, 관리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
메타랩스 관계자는 “올해는 주력사업 효율 증대 및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흑자 전환의 원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택 매경닷컴 기자 kissmaycr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