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나스닥 전광판에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ETF 출시를 기념하는 문구가 올라왔다. 키움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해당 ETF는 2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 [사진제공=키움자산운용] |
23일 키움자산운용은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F는 '나스닥 유에스 로우 볼라틸리티 디바이던드 어치버스(Nasdaq U.S. Low Volatility Dividend Achievers) 지수를 추종한다. 이 지수는 미국에 상장된 대형주 중에서 10년 이상 배당이 성장한 종목을 고르고 그 중에서 1년간 변동성이 낮았던 섹터에 속하는 종목을 변동성 가중방식을 적용해 최종 선정한다.
김종협 키움자산운용 ETF 운용팀장은 "지수 개발 초기부터 나스닥과 긴밀한 협업을 진행해 전 세계에서 최초로 해당 지수를 추종하는 ETF를 국내에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KOSEF 미국방어배당성장나스닥 ETF는 코스트코, 코카콜라와 같이 지속적으로 배당을 늘리면서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낮은 대형주를 편입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장기적으로 보면 S&P500과 유사한 수익률을 보이고 비교적 낮은 변동성을 보이는 특징을 가진다.
김 팀장은 "성장주 중심의 투자가 유행하는 지금 테마형 ETF를 출시해 시장을
[문지웅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