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경남제약] |
9일 경남제약에 따르면 뮤신(mucin)은 우리 몸 속에 있는 성분 중 하나로 인체기관에서 분비되는 점액에 끈기를 부여하는 물질이다. 달팽이, 장어, 연근, 마 등에도 들어있다. 뮤신은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고 보습 기능과 세포 재생, 콜라겐 생성 촉진, 피부 탄력성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알려져 있다.
실제 2016년 국제저널에서 뮤신이 함유된 식품의 섭취가 안티에이징과 수명 연장에 근본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뮤신은 피부 구성 물질 중 하나로 콜라겐, 히알루론산처럼 나이가 들면 점점 소실되는 성분이라 피부 노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직접 먹어 보충하면 피부 탄력과 보습 등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해진다.
체내에 뮤신을 강화하려면 뮤신이 함유된 음식으로 보충해 주는 게 좋은데, 연근이나 마 등에 들어있는 식물성 뮤신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 장 건강에 탁월하고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도 예방한다. 또 달팽이, 장어 등에 들어있는 동물성 뮤신은 피부 탄력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결콜라겐&뮤신'은 블루베리맛의 스틱 분말 타입으로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가능하다. 하루 한포 섭취로 저분자 피쉬콜라겐 1200㎎과 뮤신 50㎎,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120㎎을 섭취할 수 있다. 이탈리아산 저분자 피쉬콜라겐과 프랑스산 달팽이 추출 분말, 영국산 비타민C 등 프리미엄 원료로 구성했으며 피부건강에 좋은 비타민 B2, B6, 비오틴, 히알루론산, 밀크세라마이드, 엘라스틴 등 엄선한 8종의 부원료를 함께 함유했다. 특히 자연산 달팽이(Helix pomatia종)에서 점액질을 채취해 만든 프랑스산 '스네일 익스트랙트 파우더'를 사용했다.
경남제약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